본문 바로가기

[통영] 서울에서 통영 가는법(feat. 뚜벅이가 선택한 통영까지 이동수단은 고속버스)

풀소유입니다 발행일 : 2021-11-10
반응형

저는 ktx 혹은 자차로 3시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한 곳으로만 여행을 다녔습니다. 이번 여행은 좀 색다른 곳에 가고 싶어 통영을 선택했었는데요. ktx가 없어서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서울에서 통영으로 갈 때 3가지 방법으로 많이 이동합니다.

1. 경부고속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타기
2. 진주역 혹은 마산역까지 기차로 이동 후 통영행 고속버스 타기
3. 김포공항에서 부산공항까지 비행기를 타고 고속버스 타기

일단 저는 고속버스로 4시간 이상을 이동하는 게 너무 싫어서 이동시간이 평균적으로 적어 보이는 비행기를 잠시 알아봤습니다. 결국 공항까지 이동하고 기다리는 시간을 포함하면 모든 방법이 4시간 이상은 소요되고, 버스를 타고 한 시간 이상은 이동해야 하는 점을 생각하여 1번의 방법으로 처음부터 쭉~고속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반응형

저는 이번 여행에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어플을 [공식] 고속버스 티머니를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출발지는 서울경부(고속터미널역)를 선택했습니다. 하루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4회 정도 운영했어요. 모바일 티켓이 생성되면서 따로 종이티켓을 뽑을 필요 없이 QR로 체크가 가능했어요.

듣던 대로 프리미엄 버스는 정말 좋았어요. 이런 버스만 타고 다녔다면 버스에 대한 안 좋은 추억을 없었을 텐데ㅜㅜ

버스 앞에 달려있는 태블릿에 다양한 기능이 있었어요. 특히 눈에 띄는 기능은 요청하기였는데요. 장기간 버스를 타고 다니다가 급하게 화장실이 가고 싶을 때 요긴하게 쓰일 기능으로 보이네요^^ 저는 이번에 써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휴게소에 들려줄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휴게소는 중간인 대전쯤에 와서 휴게소 한번 들렸어요.

저는 정말 맨 뒤에서 패딩에 속에 담겨서 푹~자면서 통영에 도착하였습니다. 프리미엄 버스 정말 최고예요^^

통영에 내리자마자 오른쪽에 맥도날드 하나가 보여요. 그쪽으로 내려오면 버스정류장이 있답니다. 정류장마다 도착하는 버스뿐만 아니라 통영에 운영되고 있는 모든 버스가 앞에 붙어있어서 약간 착각했고 버스가 너무 안 와서 혼란을 겪었는데요.
보통 통영의 관광지는 141번(루지, 중앙시장 등)이 주로 많이 다녀서 저는 141번만 타고 통영 여행을 했습니다!

처음 타본 프리미엄 버스로 편하게 통영까지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4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프로멀미러이지만 다음에도 혹시 프리미엄 버스로 이동이 가능한 곳이라면 다시 이용할 계획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통영 가시는 분들! 이동시간 및 대기시간 같은 거 다 생각하면 그냥 고속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타고 가는 게 무조건 이득 같아요ㅎㅎ 이동 방법으로 고속버스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