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포] 선미옥칼국수 (feat. 마포역 칼국수는 선미옥 기억하세요)

풀소유입니다 발행일 : 2022-01-12
반응형

선미옥칼국수

📞 02-706-5211

정기휴무 (매달 2, 4번째 일요일)

 

 

안녕하세요 풀소유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선미옥을 소개합니다. 

겨울이라서 그런지 점심에 따뜻한 국물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아재 입맛이라 사계절 불문하고 국물 음식을 찾긴 합니다😅 

 

제가 선미옥을 방문한 날은 동지날이었어요. 회사 언니가 팥 음식을 먹어야 한다며 맛집을 또 찾기 시작했죠. 팥죽과 다양한 칼국수를 같이 파는 가게가 있다고 하여 바지락 칼국수를 마음속으로 정하고  출발했어요. 여기가 마포 찐 맛집이라 사람이 줄이 정말 길게 서있었어요. 부서 언니가 미리 가서 줄 서있었는데도 약간의 대기를 했어요.

오~ 가격이 을지로 보다 엄청 저렴해요. 저희 테이블은 팥옹심이와 바지락 칼국수 2개을 주문했어요. 

 

반응형

팥옹심이 1인분인데 양이 엄청~~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3명이서 사이좋게 한입씩 먹었어요. 생각보다 팥죽이 맛있네요...ㅎㅎ 제가 괜한 편식을 하고 있는 듯했어요. 

그리고 바지락 칼국수~

양도 많은데 바지락이 들어있는 양도 엄청 많아요. 바지락이 끝도 없이 나와요. 을지로에서 판매하는 바지락 칼국수였다면 한 10개 들어있으면 많이 들어있었을 거예요. 면도 쫄깃하고 국물도 시원하고 막걸리 한잔 하고 싶어 졌어요.  

여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리밥을 주셨어요. 약간에 열무와 소스를 넣고 비벼먹으면 국수로 부족한 탄수화물이 쫙 채워지는 기분이에요. 

 

어릴 적 집 근처 큰 그릇에 주는 바지락 칼국수가 너무 맛있던 기억이 있어 제일 좋아하는 메뉴 중에 하나인데요. 추억을 회상하게 만들던 맛이었어요. 다음에는 들깨 칼국수를 먹으러 방문해 보겠습니다.

 

맛도 양도 가격도 최고
선미옥 칼국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